"열심히 하는 사람에게 서포트해주는 회사"
직무순환은 잘 되는 편이에요. 계열사간의 내부 이직도 간간히 있는 편이죠.
본인이 열심히 하고 야망이 있다면 회사가 잘 서포트 해주는 편이에요. 다만 이 역시 팀 리더
의 권한이죠. 이직의 경우 영업 직군의 경우 동종업계 혹은 브랜드사로 이직이 많은 편이에요.
💵 연봉 / 성과급 (★★★☆☆)
"동종업계 상위 수준"
동종업계에서는 상위 수준의 대우를 해 줘요.
초임의 경우 인센 제외 4천 8백만원이에요. 인센티브는 현 시점이 최대 지점으로 생각되며 앞으로 실적 악화가 예상되기에 인센티브 수준이 매우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해요.
💪 맨파워 (★★★☆☆)
"점차 많아지는 상위권 대학 인력"
공채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일명 상위권 (서성한) 대학 출신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요. 연구 부문의 경우 대학원 출신이 많이 들어와요.
전공의 경우 다양한데 연구원들은 전공이 생물, 화학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죠.
📈 조직문화 / 진급 (★★☆☆☆)
"수직적인 문화, 짧은 근속 년수"
수직적인 문화를 보유하고 있어요. 특히 보고를 위한 보고가 많아 비효율적이라 느낄 가능성이 높아요. 수직적인 분위기가 강한 반면 젊은 직원들이 많아요. 이로 인해 윗선과의 소통이 안되는 편이죠.
진급의 경우 과장까지는 문제없이 올라가요. 과장 이후의 진급의 경우 인사적체가 심한 편이죠. 부장급 이상의 경우 역량보다는 근속에 따른 진급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요.
다만, 근속년수가 짧은 편이에요. 중간관리자급에서 이직이 많은 편이죠.
⚖️ 워라밸 / 복리후생 (★★★☆☆)
"회사에서 점차 개선 중"
최근 회사에서 개선하고 있는 점이 많아요. 여성 복리후생을 높이려고 노력중이며 워라벨도 좋아지고 있어요.
육아휴직 필수+출산 장려금 (첫째 둘째 출산시 1천만원 제공 / 셋째 출산시 2천만원 제공)
PC off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자녀학자금을 제공하기도 해요.
총 평점
⭐ 2.8 / 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