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이 활발"
신입 배치 시에 직무면담을 통해 직무내에서 팀배치, 직무순환은 본인이 원한다면 유연하진 않지만 타 직무로의 배치가 수월한 편이에요.
또한 지역 전문가, 타 회사 교환근무 등 커리어 개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활발한 편이에요.
💵 연봉 / 성과급 (★★★☆☆)
초봉은 2024년 기준 계약 4500 수준이에요. 인센티브의 경우 타결금 300 + PS, PI + 직무수당 등으로 원천징수 5000 중후반 수준이에요.
💪 맨파워 (★★★☆☆)
"지거국 수준 맨파워, 해양대 출신 다수"
공채의 경우 동기들 대부분 지역 거점 국립대 (기계,전기,조선해양공학 등이 대부분) 수준이며 해양대학교(기관과, 조선해양공학) 출신이 많아요. 내부 직원 성향은 부서마다 다르나, 들어오면 한 식구라는 마인드가 강해 빠르게 조직에 녹아드는 것이 쉬워요.
특히, 해양프로젝트 담당 부서는 영어능력이 뛰어나 해외 지역 담당으로의 수행 역량이 뛰어나죠.
📈 조직문화 / 진급 (★★★★☆)
"유연한 문화가 대부분이나 일부는 군대식 문화 존재"
일부 부서는 군대식 문화가 남아있어요. 그러나 삼성 특유의 유연한 문화가 대부분이라 생각보다 적응하는 것은 어렵지 않아요. 10년간 불황으로 인해 많은 인원이 퇴사해, 대부분 인력들이 40~50대 분들이며 이분들은 대부분 장기근속을 통해 정년 보장이 된 상태죠.
이직 사관 학교라고 불릴 정도로 신입의 경우 이직이 많은 편이에요. 인사적체는 문제가 없어요. 가장 나이 차이가 적은 선임이 10년 정도 차이나는 수준이라 신입의 경우 소위 풀린 군번이라는 점에서 진급에서 문제는 없죠.
⚖️ 워라밸 / 복리후생 (★★★☆☆)
"부바부이지만 워라밸이 전체적으로 좋음"
부바부이지만 워라벨이 전체적으로 좋은 편이에요. 주 40시간 유연근무제를 도입했으며, 콘도 지원, 기숙사 지원(월 8만원), 식사 무료(석식 1000원), 귀향버스 등이 제공돼요.
총 평점
⭐ 3.2 / 5.0 ⭐
|